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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문의

신경인지기능훈련

Playattention

플레이어텐션 소개

 

플레이어텐션은 주의력, 집중력, 행동수정, 그리고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한 세계 제일의 교육용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텐션은 주의력, 집중력, 행동수정, 그리고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한 세계 제일의 교육용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텐션은 실시간 컴퓨터 모니터 상으로 주의력에 관한 피드백을 모니터링하는 행동과학에 근거한 인지 기능 훈련 컨텐츠로 국내 및 해외에서 활용되는 훈련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다수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언론에서도 주목한 바 있습니다.

 

 

 

 

플레이어텐션 언론보도

SBS 방송 언론 영상 내용

 

SBS 스페이스코리아-우주기술의비밀편 방영
NASA에서는 우주비행사들에게 주의력을 높이는 훈련을 한다. 우주기술이 학습집중력을 높일 수 있을까? 학교 또는 사회에서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관련된 인지 스킬을 연습해야만 한다. 마치 공상과학소설의 한 대목 같은 말이다. 하지만 우주기술을 시작으로 한 두뇌과학은 생각을 읽는 집중력 훈련 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미국에서는 주의력이 결핍된 성인의 경우 이혼과 이직 그리고 교통사고의 확률이 높다고 발표됐다. 또한 학습을 하는 학생들의 경우, 과제를 끝내지 못하고 차분하게 주의를 유지하지 못하거나, 기억하지 못하고 쉽게 산만해지는 것은 성장 후에도 계속되며 이러한 문제들로 인한 손실은 수십억 원의 비용이 들어가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의 미래에 악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누구나 집중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집중하는 스킬을 연습해야만 한다. 학교, 사회 또는 직장에서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관련된 인지 스킬을 연습해야만 한다. 학업과 직업에서의 성공은 우수한 집중력, 시각적 트래킹(tracking; 추적), 일에 따른 시간 소비, 단기 지속 기억력 연결, 그리고 차별적 일 처리에 크게 달려 있다. 이러한 스킬 없이는 독해력부터 단순한 지시문을 기억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들이 매우 어려워진다. 그렇다면 생각을 읽는 집중력 훈련 프로그램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 ............중략


 

 

 

Play Attention 기술

에듀피드백 훈련

스마트폰 게임, 다양한 미디어 환경등으로 인하여 팝콘브레인, 디지털 치매등과 같은 뇌에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히 산만하고 집중력없는 아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녀들이 미래를 잘 준비하기를 바라는 학부모님들께서 여러가지 다양한 교육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같은 시간에 같은 분량의 공부를 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학생마다 받아 들여지는 학습량의 차이가 많이 나는데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요인은 집중력 문제입니다. 운동선수가 되기 위해 체력을 우선적으로 단련하듯이 학습에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뇌를 공부 잘 할 수 있는 뇌로 만들어야 합니다.
저희가 수입 판매하고 있는 Play Attention은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우주인들이 비행선 안이 좁고 공부하는 것처럼 지루한 환경에서 실수를 없애고 집중력을 유지하여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시키기 위해 개발된 기술입니다. 나사(NASA)의 기술로 개발하여 미 우주항공재단에서 교육용으로 인정받았고 NASA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검증된 세계 유일한 제품입니다.

 

 

 

 

Playattention History

플레이어텐션은 1994년 개발 이후 전세계에서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최첨단 기술로 이루어진 훈련프로그램입니다.

 

 

플레이어텐션은 1994년 개발 된 이후 재미 있고 쉬워서, 수천의 가정, 600개 이상의 학교, 병원, 심리학자 센터, 학습 센터,임상의 클리닉에서 플레이어텐션은 꾸준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텐션은 특허 받은 일련의 주의력 트레이닝, 학습 스킬 습득, 그리고 행동 형성에 의해 주의력 트레이닝에서 업계 리더로서 성장했습니다. 플레이어텐션의 우수한 교육적 지원, 기술적 지원, 그리고 뛰어난 트레이닝은 가족과 전문가 모두에게 성공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툴을 제공합니다. 어텐션타임의 지원과 트레이닝은 학교나 직장에서 훌륭하게 응용이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전이훈련 및 일반화).

 

 

Play Attention Story

개발자 피터 이야기 - 플레이어텐션 개발자는 노스캐롤라이나에 있는 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었습니다.

 

TIME지에 실린 CEO 피터프리어 관련 기사

플레이어텐션 개발자는 노스캐롤라이나에 있는 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피터 프리어이며 현재는 교육학박사이자 플레이어텐션 CEO입니다. 그는 교직시절 그의 학생들 대부분이 집중력 부족 또는 그에 따른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피터는 때때로 "나는 학생들이 자주 공상에 잠긴 것을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루는 수업이 끝난 후 한 학생을 불러 "내 수업에 대해서 무엇이든 말 해볼래?" 라고 물었고 그 학생은 창 밖에서 본 새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 새의 색깔과 어떤 나무에 앉아있었는지까지도 묘사했습니다.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선생님의 존재는 바깥에서 잔디를 깎는 정원사와 같은 무의미한 존재인 것입니다. 피터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이 집중력이라 것을 깨닫고 학습에 반드시 필요한 집중력 훈련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이것은 나사의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집중력 훈련 프로그램은 나사와 우주재단에서 교육용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국내에 도입은 2010년 최초 주식회사브레인씨크릿을 통해 최초 수입되었고 현재 자사 어텐션타임에서 운영 관리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NASA 인증

Play Attention은 NASA의 기술로 탄생하였습니다.

 

 

개발자 피터 프리어는 집중력 훈련에 대하여 연구하기 시작했으며 그러던중에 NASA가 비행 시뮬레이션 훈련에서 우주 비행사의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피드백에 기반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발자가 미 국립과학재단에서 교육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한 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NASA 기술을 교실 이나 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텐션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수년간의 연구와 개발 후, 플레이어텐션은 미국 전역의 공립 학교 시스템에 소개 되었습니다. 플레이어텐션은 이제 국제적으로 가정에서, 학습 센터에서, 학교 시스템에서, 심리학자의 사무실에서, 병원에서, 체육 센터에서, 그리고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Play Attention을 발명한 선생님인 Peter Freer는 NASA의 요청으로 2005년 워싱턴에서 열린 National Space Society 컨퍼런스에서 NASA 기술을 발전시킨 그의 특허에 대해서 연설했습니다. 국립 우주 학회 컨퍼런스에서 발표하였습니다. 플레이어텐션(Play Attention)은 우주 재단(Space Foundation)으로 부터 인증을 받았습니다.

 

 

BODY WAVE 기술

Play Attention은 BodyWave 기술은 무선 암밴드를 사용합니다.

 

 

BodyWave는 뇌파 센서들을 가진 혁신적인 암밴드를 통해 사람의 신체로부터 뇌의 활동을 읽습니다. 암밴드는 팔, 발목, 혹은 손목에 착용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하고 우승꽝스러운 헤드셋들을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BodyWave는 뇌 시그널을 얻어 그것을 무선으로 컴퓨터로 전송하는 센서들을 통해 신체의 정신적인 시그널을 읽습니다. BodyWave는 Play Attention의 인지 컴퓨터 훈련들을 컨트롤하는데 사용됩니다. 정신이 마우스나 조이스틱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집중력은 실제로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을 컨트롤 가능하게 됩니다.

 

 

Sheer Genius 기술

Play Attention은 [Sheer Genius]라는 천재 수행 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Sheer Genius는 일의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성취 가능한 목표들을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매겨줍니다.
Sheer Genius는 언제 초급에서 중급으로, 중급에서 고급으로 넘어갈지를 알려줍니다.
Sheer Genius는 문제가 있는 행동들을 발견하고 수정하도록 도와줍니다.
Sheer Genius는 당신의 세션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되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Sheer Genius는 동기부여를 위한 은행(보상)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Sheer Genius는 개인의 목표 설정과 만족감을 알려주기 위한 환경을 형성합니다.
Sheer Genius는 항샹된 것들을 기록하고 자아존중감을 변화시킵니다.
Sheer Genius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것을 읽기 쉬운 그래프들로 만들어 냅니다

 

 

플레이어텐션과 ADD/ADHD

ADHD와 학업 수행

 

 

ADHD는 학업 수행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것은 많은 부모에게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킵니다. 집중력의 부족은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ADHD를 가진 어린이들이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텐션은 1996년 이래로 공공 학교에서 사용되어 옴으로써 그것의 효과를 증명해 왔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텐션을 사용하는 600개 이상의 학교과 함께 현장에서 일하는 교육적 지도자입니다. 여러분은 자녀가 총명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부족한 집중력때문에 ADHD 어린이들은 시험을 치르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학업적 면에서 우수하지 못할 것입니다.

 

 

플레이어텐션의 혜택: 개선된 행동 형성

ADHD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자녀의 부모로서, 어린이가 학교생활, 학습, 가정에서 모두 잘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어린이에게 많은 것을 해주지만 이러한 모든 조치들이 효과가 없는 듯이 보입니다. 가정에서 물건을 치우고 여러 곳을 보내 봤지만 효과가 없습니다. 플레이어텐션은 어린이들이 바르게 행동하도록 가르치며 재미를 첨가한 행동 방식 형성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텐션은 단지 공상에 빠지는 것부터 과잉 행동 장애에 이르기까지의 행동 방식을 고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행동 방식 형성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고쳐지지 않는 행위적 문제는 싸움이 아닌 가정의 안락함으로부터 풀려 질 것입니다. 저희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컴퓨터 스크린상에서 그들의 주의력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하며 주의력을 실시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나치게 활동적인 것, 안절부절 못하는 것, 고함치기, 또는 다른 산만한 행동 방식은 프레이어텐션 프로그램의 게임의 진행이 정지되도록 만듭니다. 저희의 통합된 행동 방식 형성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주의력과 행동은 서로 연관을 맺게 되어 지고 쉽게 형성되어 질 수 있습니다. 안절부절 못하는 것, 콧노래 부르는 것, 공상에 빠지는 것, 그리고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것, 고함치는 것 또는 벌을 주는 것 없이 쉽게 개선될 것입니다. 향상된 집중 그리고 정신집중은 보다 개선된 행동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개선된 행동 방식은 어린이가 친구를 쉽게 사귀도록 도울 것이며 지나치게 말이 많은 것, 말 끼어들기, 안절부절 못하는 것등은 학급 친구와의 관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향상되는 행동 방식은 아이들이 교실에서 그리고 놀이터에서 자기 역할을 하도록 해 줍니다. 저희의 행동 방식 형성 프로그램은 이러한 것들을 재미 있고 보람을 느끼게 만들어 줍니다!

 

 

플레이어텐션 신념

연습은 완벽을 만듭니다.

 

 

집중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집중하는 스킬을 연습해야만 합니다.
학교 또는 직장에서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관련된 인지 스킬을 연습해야만 합니다.
반복과 일관성을 통해 숙련도와 영구성을 얻어야만 합니다.
이것이 에듀피드백의 기초입니다.

 

학업과 직업에서의 성공은 우수한 집중력, 시각적 트래킹(tracking; 추적), 일에 따른 시간 소비, 단기 지속 기억력 연결, 그리고 차별적 일 처리에 크게 달려 있습니다. 이러한 스킬 없이는 독해력부터 단순한 지시문을 기억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들이 매우 어려워 집니다. 그러므로 능력을 키우고 스킬의 전이를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스킬이 자신의 의지에 의해서 수행되어 질 수 있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이러한 스킬을 연습해야만 합니다. 에듀피드백은 사용자의 집중력과 주의력의 향상에 있어서 그들이 발전하고 있는 것을 실시간으로 연습하고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연습을 통한 인지기능 학습

  • 교사 또는 코치
  • 교습 방식은 교습 내용과 교습 자료의 구성을 포함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그것은 어떻게 그리고 무엇을 학습하는 지를, 교사와 학습자의 속성, 학습 환경을 포함한다. 실례는 예비 설정의 사용, 컴퓨터에 의해 보여지는 지시, 반복 지시, 또는 실례의 제공 등으로 포함할 것이다.
  • 학습자
  • 학습자의 속성은 다음과 같은 요소를 가지는 학습자의 전체적인 스키마(schema; 개요, 도식)를 포함한다. - 현재 가지고 있는 지식, 메타 인지적 스킬, 장애, 그리고 기억 능력
  • 학습 과정
  • 학습 과정은 학생이 제공된 데이타를 자신의 것으로 하기 위해 가능한 한 교습 방법에 많은 주의를 기울이도록 요구한다. 만약 이러한 것이 일어난다면, 학습자의 스키마의 선행 정보와 통합하고 조직하도록 하는 데이타에 대한 인지적 처리는 발생할 것이다. 주의력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통상 학습하는 데 필요한 몇 가지 스킬이 부족하다. 주의력은 그 문제의 일부분에 해당한다. 부족한 주의력은 단기 기억력으로부터 장기 기억력으까지의 정보의 전이를 방해한다. 잊어버림 또는 망각이 그 결과이다.
  • 인지적 결과
  • 인지적 결과는 정보, 절차, 그리고 전략의 획득을 포함하는 학습자의 지식 또는 기억 체계에서의 실질적 변화이다. 이것은 정보에 대한 이해를 포함한다. 이것을 구구단을 기억하는 것과 비교해 보면 쉽다. 이것은 학생이 수업에 충분한 주의력을 기울이지 못할 때 매우 어려워 진다.
  • 결과 수행 (Outcome Performance)
  • 결과 수행는 새 과제와 관련된 보유 및 전이 행동을 포함하는 학습자의 수행 또는 실제 행동적 변화이다. 이것을 채소 가게에서 구구단을 사용하는 것과 비교해 보자. 이러한 것은 주의력이 산만해지면 매우 어렵다.

 

 

앞서가는 기술력과 노하우! 브레인씨크릿이 21세기를 앞장서겠습니다.